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직자와 중소기업 잇는 '청년 잡매칭사업' 호응

청년 구직자 15명 선발 자격증 취득경비 지원, 채용기업에는 청년 인건비 지원

  • 입력 2020.07.23 11:5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잡 매칭(job matching) 사업’ 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청년 잡매칭 사업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에 대한 눈높이와 기업의 직원채용 기준 등의 격차로 인한 인력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9월 행안부의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가 수행 중인 해당 사업에는 총 사업비 1억3천여만원이 투입된다.

근로자 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모집해 선발된 청년에게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교육과 자격증 취득 경비를 9개월간 지원하고, 해당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는 월 160만 원의 청년 인건비를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한다.

현재까지 15명의 청년 구직자가 선발되었으며 10명은 지역 중소기업 7개소에 취업해 근무 중이다. 이들은 ‘청년 잡매칭 사업’을 통해 컴활 1급, 캐드, 산업안전기사, 위험물기능사 등 자격증 취득을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성장해서 취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 지역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