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도 해상서 9.77톤급 어선 좌초, 기관실 침수

여수해경, 10시간에 걸쳐 녹동항 안전지대에 계류조치

  • 입력 2020.08.03 20:08
  • 수정 2020.08.03 20:5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면 평도 앞 해상서 암초에 좌초한 어선

여수 해상에서 9.77톤급 어선이 암초에 좌초해 기관실이 침수되었으나, 해경과 인근 조업 중인 어선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예인되었다.

2일 오전 11시 47분경 삼산면 평도 북방 약 200m 해상에서 투망작업을 하던 A호(완도선적, 9.77톤, 승건원 4명, 연안복합)가 암초에 좌초되었다.

선장 B씨의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승선원에게 구명조끼 착용과 위급상황 발생 시 해상 탈출을 지시하였고 경비함정 2척과 연안구조정 2척, 구조대 등을 현장에 급파, 여수어선안전국에 항행안전 및 구조협조 방송을 요청하였다.

A호의 승선원은 해양경찰의 협조요청으로 구조 활동에 참여한 인근어선에서 무사히 구조하였으며, 현장에 도착한 여수해경 구조세력은 해양오염 방지조치를 실시하는 한편 배수펌프 6대를 동원하여 사고선박의 침몰을 막았다.

사고선박은 선수방향 1/3지점의 용골부위가 크게 손상되며 파공이 발생, 기관실 절반이 침수되었으나 승선원의 부상 등 인명피해 및 해양오염은 없었으며, 선장 B씨 상대 음주여부 확인 결과 알코올은 감지되지 않았다.

2일 오후 5시 30분경 A호 이초작업에 성공한 해경은 선단선들과 함께 배수작업과 예인을 병행하여 사고 발생 10시간 만인 오후 9시 42분경 녹동항 안전지대에 무사히 계류조치 하였다.

해경 관계자는 “최근 관할 내 타지역 어선이 암초에 좌초되는 사고가 빈번하다”면서 “어선 관계자는 사전에 조업지의 지형지물을 숙지하고, 조업 중 전자해도 및 플로터 등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