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대 광주캠퍼스, 온라인 진로진학 박람회 실시

전국 고교생 대상,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
전공상담, 진학상담, 진학특강 등

  • 입력 2020.08.12 13:56
  • 수정 2020.08.12 13:5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광주캠퍼스 '2020 진로진학 온라인 박람회' 포스터

전남대학교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2020 진로-진학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전남대는 올해 진로-진학 온라인 박람회를 오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평일 저녁시간과 토요일에 진행하며, 온라인 프로그램인 줌(Zoom)을 이용해 접속 가능하도록 언택트 시대에 맞게 구성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00개의 전공마다 대학생 멘토가 나서서 전공을 상담해 주고, ▲진학교사와 입학사정관들이 실시간 진학 상담에 나선다. 또 ▲대입전형 안내 특강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전남대 원클릭서비스 홈페이지에 올려놓아 상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참가 학생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감상평을 남기면, 우수사례를 선정해 선물을 주기로 했다.

참가 고교생들은 ▲‘전공 상담’을 통해 학과의 특색과 진로 분야를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진학 상담’은 8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사전 접수한 뒤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의 입시 전략을 설계할 수도 있으며, ▲‘진학 특강’은 2021학년도, 2022학년도 대입전형 안내, 바람직한 고교생활과 진로설계, 대입전형의 이해 및 대비전략 등을 담은 동영상을 대학 홈페이지에서 상시 활용하면서 대학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남대 김태훈 입학본부장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전남대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고교생들에게 올바른 진로선택과 꿈을 디자인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전공 선택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