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청, ‘장애학생 가족의 건강한 삶 찾기’ 지원 프로그램 실시

장애학생 부모효능감 및 자아존중감 증진, 가족의 건강한 사고 도와

  • 입력 2020.08.21 13:06
  • 수정 2020.08.21 14:1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지원 프로그램 진행 모습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이 7월부터 두 달간 2020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찾기』를 운영하였다.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자인 장애학생 학부모의 감정코칭과 비장애 형제·자매 심리·정서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부모 효능감 및 자아존중감을 증진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의 정신건강을 증진하여 가족의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긍정적인 나의 모습을 알아 차리고 수용하기’라는 주제로 구성된 부모집단 프로그램은 6회기로 진행되었으며, 긍정적 감정의 나 표현하기, 감정 단어를 보고 구체적인 사건 떠올리기, 친밀 마음 챙김 명상, 심상법 등 나의 감정을 살펴보고 나를 친절하게 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비장애 형제·자매의 아동 집단 프로그램은 4회기 진행되었고, 장점/강점 표현해주기, 얼굴/감정 표현하기, 행복한 동물 가족 표현하기 등의 활동으로 서로 간의 긍정적인 상호 교류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월에는 '내 자녀의 성적 발달을 이해하고 존중하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심리 상담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장애학생 가족이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학부모 및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지원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