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오프라인 병합 '2020년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직접 대면면접 24개 업체와 비대면화상면접 10개 업체, 구직자 150명 참여
키오스크 활용한 화상면접과 중장년층 배려한 대면면접 병행
면접 및 채용, 여성창업, 취업컨설팅, 직업정보, 취업준비 등으로 꾸려져.. 11월중 개최

  • 입력 2020.08.24 13:11
  • 수정 2020.08.24 16:18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흥국체육관에서 열린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모습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오는 11월 2020년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포스트코로나 여수형일자리」를 대비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박람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합하여 진행된다.

키오스크를 활용한 화상면접 등 비대면서비스 제공으로 디지털격차 해소, 참여자 분산을 고려한 시간・공간・장비・프로그램 운용으로 코로나19를 대비한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박람회는 11월 중 3일간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다. 직접대면면접 24개 업체(1일 6개업체 참여), 비대면화상면접 10개 업체 , 구직자 150명(1일 50명 참여)이 참여한다.

온-오프라인박람회에서는 면접 및 채용, 여성창업, 취업컨설팅, 직업정보, 취업준비와 기타 부대행사가 제공된다.

<면접 및 채용>에서는 청년층은 비대면면접으로 키오스크를 활용한 화상면접을 주로 제공하고, 신중장년층은 대면면접과 화상면접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연령・직무・고용형태별 면접 일정과 화상면접을 위한 키오스크 배치로 연령을 고려한 대면과 비대면면접을 적절히 제공할 예정이다.

<여성창업>에서는 예비창업자와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을 발굴하여 온라인창업교육과 예비창업자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창업전문가 컨설팅도 함께 해 여성창업비지니스모델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연령별 특성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취업컨설팅>은 화상면접과 AI면접을 준비하는 방법, NCS직무기술서 작성요령 등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블루 치유를 위한 심리상담사도 배치된다.

<직업정보>는 디지털, 포스트코로나 방역관련 직업과 한국판그린뉴딜, 전남 블루이코노미 관련 일자리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준비>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컨설팅은 물론이고 자기소개 동영상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 일자리 박람회 면접부스 모습. 올해는 비대면면접으로 진행된다

유명강사와 줌을 활용한 온라인 워크샵과 코로나극복 힐링프로그램 등 부대행사도 제공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박람회 전 참가신청자의 요구를 분석해 ‘콘텐츠 결합을 통한 요구별 프로그래밍 4가지’를 선택하도록 했다. 참가신청자들은 이중 한 가지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면접존참여프로그램은 즉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연령・희망직종을 고려한 면접업체를연계하여 면접일정을 배치하는 블랜디드 서비스다.

취업사관학교프로그램은 6개월 이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대상으로 취업컨설팅, 취업준비, 화상면접체험, 대면면접 기회 제공 등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여성창업관심발굴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와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구직자에게 창업비지니스모델 수립을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위한 경진시스템 참여와 창업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취업컨설팅관에서 면접자의 퍼스널컬러를 찾아주는 부스를 운영했다

취업정보투어서비스프로그램은 취업정보 습득을 희망하는 구직자 대상으로 직업적성검사 실시, 직업정보를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참여 등 취업준비를 위한 콘텐츠 결합 프로그램이다.

요구별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박람회 참여자들에게는 온라인 워크샵과 코로나극복 힐링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만족도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성혜란 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로 급변하는 일자리시장 내 여성 진입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취창업관련해 비대면 서비스제공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디지털격차를 해소하는데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한다. 또 한국판뉴딜정책과 전남의 블루이코노미정책과 관련한 여성일자리 수요를 대비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인 여수지역내 여성구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기술에 대한 이해능력(디지털리터러시)을 높이기 위한 선도적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박람회 기획 배경을 밝혔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1월 잡코리아와 함께 하는 온라인박람회도 계획 중이다. 박람회에 성실하게 참여한 구직자에게는 교통비와 구직활동비도 지급된다.

관심있는 구직자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061-641-0050)으로 문의하거나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yswoman.or.kr/yeosu/index.do)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2020년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고 전라남도·여수시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