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블바이오, 여수시에 코로나19 검체 수송배지 기탁

백계승 대표, 고향 여수에 5천만원 상당의 수송배지 2만개 기부
의학용 면봉과 튜브로 구성, 바이러스 48시간 생존
지난 3월 노블바이오 검체 수송배지, 아랍에미리트에 5만개 수출
백 대표 "여수시민들에게 힘 되고 싶어.. 글로벌 경쟁력 갖출 것"

  • 입력 2020.08.27 09:51
  • 수정 2020.08.27 10:4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블바이오 백계승 대표

순천과 광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등 지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노블바이오가 여수시에 수송배지 2만개를 기부해 화제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의료기기 제조업체 노블바이오 백계승 대표가 여수시에 5천만원 상당의 코로나19 검체 수송배지 2만개를 기탁했다.

백계승 대표는 여수시 소라면 출신으로 율촌중과 순천고를 졸업한 인재로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체 채취 및 수송배지를 세계로 수출하며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인 ㈜노블바이오는 코로나19 진단 시 바이러스 임상 검체를 담아 옮기는데 필요한 수송배지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 공급하고 있다.

노블바이오의 검체 수송배지는 검체 채취 시 사용되는 의학용 면봉과 분비물을 채취한 면봉을 담아 검사기관으로 옮기는 튜브로 구성된다.

바이러스가 48시간까지 생존하도록 하는 다양한 시약이 들어있는 수송배지는 코로나19 검사에 필수적이다.

정부는 지난 3월 아랍에미리트(UAE)에 노블바이오의 수송키트 5만여 개를 긴급 수출하기도 했다. 이날 '노블바이오' 키워드는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권을 차지했다.

백 대표가 여수시에 5천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검체 수송배지 2만 개를 기탁했다

백계승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여수시민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었다”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우리나라가 코로나19 방역 모범국으로 세계의 찬사를 받는 데에 여수 출신의 혁신적인 기업가가 한 몫을 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현재 전남 동부권이 코로나 확산으로 비상 상황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백계승 대표님의 응원에 힘입어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류승민 2021-12-29 01:08:34
계승아춥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