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중장년층을 위한 의치지원사업 “자신감UP 행복미소”

금호석유화학(주), 3천200만원 후원
여수시-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 입력 2020.08.27 16:12
  • 수정 2020.08.27 16:16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금호석유화학과 함께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의치지원사업 “자신감UP 행복미소”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20208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중위소득 80%미만 중장년층 20명을 선정해 의치(틀니)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금호석유화학()에서 32백만원을 후원하고 여수시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여수시, 금호석유화학,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여수치과의사회와의 협력사업으로 구강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여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고가의 치료비 부담으로 의치(틀니) 시술을 받지 못하고 있는 65세미만 저소득 중장년층이 대상이다. 지원대상 선정은 읍··동에서 신청을 받아서 중복서비스가 되지 않도록 5년 이내 서비스가 지원되었는지 확인한 후 대상자를 선정하여 의치(틀니)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저소득 65세미만 중장년층은 의치지원 건강보험적용 혜택도 받지 못하는 연령으로 근로의 의지는 높지만 치아건강 상태가 좋지 못하여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느껴 경제활동에 참여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이번 의치(틀니)지원사업으로 치아건강이 호전되어 활발한 경제활동에 참여하여 자립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관장은 “2017년부터 의치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금호석유화학에 감사함을 표한다. 의료취약계층에게 치료비 부담이 큰 의치(틀니) 시술을 지원함으로써 저소득 중장년층의 건강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사업이 마무리될 때가지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