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 예산편성, 주민과 함께

교육재정운영 투명성과 효율성 높여
교육청 홈페이지에 '주민참여예산의결서' 제출

  • 입력 2020.08.28 09:11
  • 수정 2020.08.28 11:4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주민들의 생각과 뜻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2021년도 전남교육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계획’을 26일 공고했다.

도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교육수요자, 전남도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시작한 것이다.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원하는 사업에 대해 언제든지 ‘주민참여예산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는 전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jne.go.kr 참여민원/주민참여예산제 코너 內 예산참여방) 및 FAX(061-260-0611), 우편, 직접방문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지난해에도 이 절차를 통해 주민의견 81건을 접수했으며, 예산반영 14건(94억 원), 의견수용추진 19건, 향후검토과제 9건, 기타 39건 등의 처리를 완료했다. 그 결과는 전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는 것이고,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에 반영하는 것은 전남교육정책 추진에 매우 중요한 일이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역주민 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 참여예산 공모를 실시해 교육수요자인 학부모, 교직원, 전남도민의 의견을 수렴·반영할 계획으로 있는 등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