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역수칙 생활화’ 시내 가로기 설치

석창사거리, 웅천대로변, 낭만포차 등 11개 구간 320개 설치
추석 명절 귀성객 방문으로 인한 감염 예방

  • 입력 2020.09.10 12:28
  • 수정 2020.09.10 12:31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용 가로기 설치 모습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사수하기 위해 시가지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인근에 홍보용 가로기가 설치됐다.

현재 여수시는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오는 추석 명절에도 많은 귀성객의 방문이 예상되면서 여수시는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

시는 외지 방문객과 전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가로기에는 “방역 수칙 생활화로 국민 힐링의 도시 여수를 지켜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으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2m), 30초 이상 손 씻기 3대 방역 수칙을 중점 홍보한다.

석창사거리와 웅천 대로변, 낭만포차 등 유동인구와 차량이동이 많은 11개 구간에 총 320개의 가로기가 설치됐다. 시는 홍보 효과가 좋을 경우 추가 설치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주변 환경에 따라 음식점 방역 수칙, 대중교통 이용 시 방역 수칙 등 장소에 걸맞는 특화형 가로기를 설치하고, 태극기와 시기를 함께 게양해 애국심, 애향심을 토대로 방역 수칙 준수에 대한 참여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인근 지역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여수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다”며 “여수를 찾는 외지 방문객과 전 시민 모두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를 지키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특별대상 업종을 매일 점검하고 관광지 방역대책을 강화하는 한편, 낭만포차 임시 휴업, 5일장 임시휴장 등 강도 높은 방역 조치로 지역 감염을 차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