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한화솔루션 지원으로 ‘하늘카페’ 새로운 문을 열다

한화솔루션 지원으로 장애인 바리스타의 취업지원과 자립촉진

  • 입력 2020.09.28 11:17
  • 수정 2020.09.28 11:18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지원으로 하늘카페 리모델링 공사완료 사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한화솔루션 지원으로 7~8월에 걸쳐 장애인직업재활훈련 프로그램인하늘카페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하늘카페장애인들의 자립촉진과 취업지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을 목적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직업재활훈련을 실시하여 장애인이 사회의 직업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4년 시작하여 현재 바리스타 한 명이 훈련생으로 일하고 있다.

이번 카페 리모델링을 통해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사회주민들에게는 쉼터와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며, 바리스타를 꿈꾸는 장애인들에게는 쾌적한 직업훈련의 장으로 거듭날 것이다.

한화솔루션은 이동복지 및 행복가전, 전기수리 등 지역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고자, 지속적인 지역사회복지활동에 이바지 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카페 리모델링을 통해서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에게는 쉼의 공간을 제공하고, 훈련을 통해서 많은 장애인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한화솔루션이라는 기업이 앞으로도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칭찬받는 기업, 취준생들이 취업하고 싶어 하는 기업이 되길 바라며, 또한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바리스타 취업지원 및 자립촉진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쉼터와 소통의 공간이 될 하늘카페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