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 축소 개최
상태바
‘2020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 축소 개최
  • 오병종
  • 승인 2020.10.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 여수교육청 장애신 교육장과 여수YMCA 박원균 이사장 '여수시민의 상' 수상
조선대학교 김민철 교수, '자랑스런 여수인' 수상.... 코로나19로 축소 개최 대신 SNS 실시간 생중계
‘2020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권 시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0 여수시민의 날 기념식'이 15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해 지역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을 추천받아 50여 명만 참석하는 행사로 대폭 축소해 작지만 의미있게 개최됐다.

정치권 대표 외에 노인, 여성, 청소년, 청년, 장애인 중 의미있는 시민과 경제계, 농업, 수산, 축산, 소상공인 등이 참석해서 올해 시민의 날을 기념했다.

기념식은 시민들의 참석이 제한되는 대신 행사 내용이 SNS(페이스북 여수이야기)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올해 여수시민의 상은 교육과학 부문에 여수고 자율형공립고 선정에 큰 역할을 한 전(前) 여수교육지원청 장애신 교육장이, 사회복지 부문에 소외계층을 위해 힘써온 여수YMCA 박원균 이사장이 수상했다.

자랑스런 여수인에는 한국 체육 발전을 이끌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당시 오픈워터 경기를 여수에 개최하는데 크게 기여한 조선대학교 김민철 교수가 영예를 안았다.

권오봉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수를 중심으로 한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통해 국제사회 기후변화 대응 선도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고, 2026년 세계 섬 박람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세계를 품은 여수의 미래 100년을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들께서 행복한 변화를 체감하고, 여수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시민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여수시민의 날은 매년 10월 15일로 각계각층의 초청인사와 시민이 참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