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정희 전남도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대상’ 수상

‘전라남도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 제정, 성평등 기여 공로 인정
강 의원, 지난 2018년 우수상 수상 이어 대상 수상

  • 입력 2020.11.05 14:28
  • 수정 2020.11.05 14:57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한 강정희 전남도의원

전남도의회 강정희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민주·여수6)이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의 광역·기초의회 여성 지방의원 1,060여 명이 활동하는 단체다.

5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은 지난 2년간 전국 여성 지방의원의 우수 의정활동을 공모해 전문가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개 분야(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에 광역·기초의원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를 선정한 것이다.

강정희 위원장은 제10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던 2018년 1월에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도 평등정치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성인지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를 제정했고, 성차별적 예산을 개선하는 등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전라남도 성인지예산제 실효성 향상 조례’는 성인지예산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과 성인지예산제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지침서를 마련하고 성인지예산제의 실효성 향상을 위한 위원회 구성 등을 정하고 있다.

시상식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마친 강정희 위원장은 “그동안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들이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성차별을 받지 않고, 남녀 모두가 공평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