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전남 여성 온라인일자리박람회' 개최

전남도와 여수・순천・목포・나주시 주최, 내달 2일까지
전문취업상담사와 창업상담사가 구인정보와 채용대행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서 일대일 상담도

  • 입력 2020.11.20 17:21
  • 수정 2020.11.21 13:0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열리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일대일 구직상담 모습. 중장년층을 위한 오프라인 구직상담도 병행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내달 2일까지 2주간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전남도와 여수・순천・목포・나주시가 주최하고 여수・순천・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부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 진행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여성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광주 잡코리아(http://wjob.jobkorea.co.kr)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본 박람회는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수, 광양구직자와 센터가 직접 섭외한 업체를 포함한 3천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인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운영되는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상담관’에는 전문취업상담사와 창업상담사를 배치하여 박람회 기간 지역 내 유효구인정보와 채용대행, 온라인박람회사이트(http://wjob.jobkorea.co.kr) 회원가입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상담과 멘토링도 실시된다.

25일 10시~16시까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되는 창업멘토링은 전남청조경제혁신센터 <전남으뜸창업>과 연계하여 일반경영분야 멘토링과 수요자맞춤형창업전문가와 1:1 온라인화상멘토링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여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창업자금지원제도 및 교육 등에 대한 안내를 지원한다.

박람회형태는 온라인이지만 여성구직자와 창업희망자와 함께 현장에서 발로 뛰는 현장박람회도 준비된다. 일자리가 필요하고, 온라인에 자신이 없는 여성이라도 센터로 방문만 하면 전문취창업상담사가 1:1상담과 함께 온라인회원가입 동행면접까지 진행한다.

온라인활용이 어려운 40대 이상 구직자를 배려해 센터 내에서도 상담을 진행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성혜란 관장은 ”이번 박람회로 새로운 구직자확보와 예비창업자확보, 또한 청년여성층을 흡수하여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윤활유 역할을 하고싶다”며 “일단 일자리에 대해 궁금한 여수 여성이라면 무조건 센터를 방문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온・오프라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yswoman.or.kr)에서는 온라인박람회 채용지원이 확인된 구직자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센터 방문 상담받은 구직자가 취업했을 경우 기념품,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061-641-0050 박가람 팀장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