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롯데마트, 종합쇼핑몰로 탈바꿈 "솔솔"

롯데마트 여수점 새단장...12월부터 설계해 내년 4월 오픈 예정
전남 동부권 지역 최대 리빙 전문관 오픈 예정
롯데측 아직 공식입장은 내놓지 않아... 이미 소식접한 입주 점주들은 긴장

  • 입력 2020.11.24 15:17
  • 수정 2020.11.25 03:23
  • 기자명 심명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롯데마트 전경

"여수롯데마트창업 전체리뉴얼 2021년 4월 그랜드 오픈합니다"

지역 마트업계에서 최대 매출을 자랑하는 여수롯데마트가 종합쇼핑몰로 탈바꿈 한다는 소식에 지역이 술렁이고 있다.

순천 백화점과 LF광양점 타깃...특화점포 새단장

일각에선 롯데아울렛이 들어선다는 소식과 롯데마트 쇼핑몰이 들어서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무성하다. 지난 18일 <광남일보>는 전남 동부권에 지역 최대 리빙 전문관이 생긴다고 보도한바 있다.

이 언론은 백화점이 있는 순천과 LF스퀘어광장 광양점을 타깃으로 여수와 순천, 광양 지역을 아우르는 리빙부문 특화 전략점포로 새단장한다는 소식을 실었다.

또 지난 13일 이 같은 소식을 최초로 올린 인터넷 블로그 OO창업센타 전문가에 따르면 “여수롯데마트는 약 3500평에 가까운 크기로 1층에는 롯데마트, 2~3층에는 쇼핑몰과 함께 F&B를 구성할 예정으로 올 12월 설계 작업을 끝내고 4월에는 그랜드 오픈한다”는 소식을 실었다. 그러면서 "이번 여수롯데마트에 입점하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서울,경기권에서 매출력이 상당하고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 창업관계자 A씨는 24일 기자와의 통화에서 "서울에서 기존 마트와 트레이더스를 연계한 이마트의 성공사례인 월계이마트를 모방해 롯데 측에서도 여수를 마트와 쇼핑몰로 융합한 종합쇼핑몰 프로젝트로 브랜드를 컨택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요즘 온라인 시장으로 마트가 전체적으로 어려운 실정이지만 롯데 측이 여수 롯데마트를 리뉴얼 한다는 것을 보면 더 발전시키는 개념"이라면서 ”여수에 제대로 된 쇼핑몰이 없어 순천, 광양 LF까지 가는 타깃을 상대로 1월부터 공사를 시작 4월에 그랜드 오픈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롯데마트 여수점...내년 백화점 계열사로 이관되나?

하지만 롯데 측에서 내놓은 공식입장은 아직 없다.

이 업계를 잘아는 한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롯데마트에서 운영중인 여수점이 내년에는 백화점 계열사로 이관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을 묻는 질문에 여수롯데마트 관계자는 "저도 어제 그 소식을 봤는데 아직 추진과정을 잘 모르겠다"면서 "자세한 사항은 본사에 문의해 보라"라고 말했다. 보도가 됐다고 재차 묻자 "그렇게 나와 있는 것 같다"면서 “저도 확실하게 전달된 내용이 없어 자세히 말씀을 못 드리겠다”라며 부정도 긍정도 아닌 조심스런 입장이다.

한편 롯데마트 45호 여수점은 올해로 14년을 맞았다. 롯데마트 여수점은 전남 여수시 국동에 위치한 지상6층, 주차대수 690여대, 영업면적 13,276㎡ 규모의 여수, 순천 최대 규모 할인점으로 병원(치과), 의류브랜드, 푸드코트, 세탁소, 사진관, 경정비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편의시설이 입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김영재 2021-01-01 21:21:48
트레이더스나 코스트코처럼 번하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