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정책자문위, 지역균형 뉴딜 대응방안 제시

민선7기 후반 첫 회의.. 박기영 위원장, 표병식 부위원장에게 위촉장 수여
조영태 국가균형발전위 정책개발실장, ‘지역균형 뉴딜’ 특강

  • 입력 2020.12.16 15:52
  • 수정 2020.12.16 15:5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전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모습

전남도가 16일 정책자문위원회를 열어 지역균형 뉴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정책자문위원, 도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은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정부의 역점시책인 ‘지역균형 뉴딜’의 본격적인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본격 추진에 앞서 각계 전문가의 의견 청취 및 자문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김 지사는 하반기 새롭게 위촉된 33명의 신규 위원과 민선7기 후반기 박기영 위원장, 표병식 부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도정 현안의 설득력 있는 논리 개발과 대안 제시 등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김 지사가 전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신임 임원진과 신규 위촉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어 조영태 국가균형발전위 정책개발실장의 ‘지역균형 뉴딜’의 이해와 공감도 향상을 위한 특강이 진행됐다.

조영태 실장은 “한국판 뉴딜의 성패는 지역 균형에 달렸다”며 “지역의 적극적인 관심과 강력한 추진, 초광역 협력사업의 발굴 등”을 요청했다.

특히 김 지사는 “전남이 추진 중인 주요현안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공무원들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갖춘 정책자문위원들의 협조가 절실하다”며 “도 공무원들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전남에서 만든 정책이 정부를 움직이고 다른 지역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 정책자문위원회는 지역의 학계, 연구기관, 사회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 293명이 참여해 12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운영됐으며 민선7기 출범 이후 2차례 전체회의와 48번의 분과회의를 갖고 128건의 정책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