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순신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 수행기관’ 선정

전국 85개 기관 중 전남 유일... 비대면 온라인강의에도 600여명의 시민 참여
‘내 삶을 살리는 변화, 모두를 위한 환경’ 주제로 6월~9월 총 15회 강의

  • 입력 2020.12.28 13:03
  • 수정 2020.12.28 13:0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이순신도서관이 ‘2020년도 인문독서 아카데미’ 공모사업 운영평가에서 전남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이순신도서관이 ‘2020년도 인문독서 아카데미’ 공모사업 운영평가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받았다.

전국 85개 기관 중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여수시이순신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는 여수시립도서관 개관 이래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평가에서 처음 수상하는 쾌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은 국민의 인문정신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공공도서관‧공공기관‧문화원‧서원‧문화재단‧비영리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모사업이다.

올해 4월 공모사업에 선정된 여수시이순신도서관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의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면서 ‘내 삶을 살리는 변화, 모두를 위한 환경’이라는 주제로 6월부터 9월까지 총 15회의 강의를 추진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6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기후‧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 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인문 정신의 가치가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앞으로도 양질의 인문 강좌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