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사업 완료, 1월 말 공급

국비 1억5천만원 포함 총 6억9천만원 투입…소형저장탱크, 가스공급관, 가스보일러 설치
기존 LPG 가스 대비 48%‧등유보일러 대비 20% 가량 연료비 절감

  • 입력 2021.01.14 14:47
  • 수정 2021.01.14 15:02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공급 가스설비기계실

남면 역포마을 LPG배관망 사업이 완료되면서 82가구가 1월 말부터 배관망으로 LPG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여수시가 지난해 2월 산업통상자원부 ‘2020년 마을단위 LPG 배관망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1억5천만원을 지원받으며 진행됐다.

여기에 시비 4억7천만원, 주민부담 7천만원 등 총 6억9천만원이 투입됐다.

LPG배관망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LPG소형저장탱크, 공급배관 및 가스보일러 설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LPG배관망 사업 완료로 기존 LPG용기 사용 대비 48%, 등유보일러 대비 20% 가량의 주민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역포마을 이장은 “그동안 LPG용기 사용 방식에서 벗어나 도시가스처럼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리면서 연료비까지 절감할 수 있어 좋다”면서, “나이 드신 마을 어르신들도 이제는 가스통을 갈아야 하는 불편함 없이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되어 크게 기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LPG 배관망 사업은 정부 지원규모가 적어 아쉬운 면이 있지만,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