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관광지 여수를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 입력 2013.11.16 10:53
  • 기자명 윤태범 여천초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관광지 여수를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여수는 4대미항의로 선정된 여수는 여러가지 관광지와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레저스포츠 체험은 여수 시민들을 위해 제공이 되었다.

해양레저스포츠인 카약,고무보트 패들링교육,장거리 투어와 조별 경기들을 한다.시 관계자는 "지난해 박람회 기간 카약과 딩기요트 무료체험행사를 실시한 결과 2만8천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행사를 하게 됐다"며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해 국제 해양 관광 레저 스포츠 교육 문화 수도 건설의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 관광지는 6월20일 부터 8월19일까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에서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백도가 3위세 선정이 됐다. 거문도 관광지 유명한 곳은 인어해양공원인다. 인어상 주면에는 돌담장과 바닥에 자연석을 깔아 만든 예쁜산책로(1.5km)도 선보였다. 백도는 은빛바다축제가 유명하다.

한국 역사에 관련이된 장소도 여러가지가 있다.이순신 장군이 거북선을 만들었던 선소, 진남관,향일함,충민사,타루비,흥국사,하멜전시관,손양원목사 순교지,장군도,선사유적지 등이 있다.

그리고여수는 2012여수 엑스포를 통해서 새로운 길을 개통을 하였고 호텔들도 많이 만들었다. 또 엑스포 주변에 있는 상점들의 간판을 모두 바꿔 주었고 엑스포 옆에 있는 오동도를 개선하여 주었다,주민들을 위해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소를 만들었다. 엑스포가 끝난 지금도 BIG-O쇼를 보기위에 엑스포를 찾아 주고 계신다.

마지막으로 여수를 알릴 수 있는 축제로 여수 거북선축제,거문도 뱃노래 여수 축제가 있다.그리고 자연으로 알릴 수 있는 곳은 오동도,영취산,만성리 검은모래해변이 있고 사람들이 만든 것은 이순신대교,돌산대교 야경등 있다.

여수를 찾아 주신 외국인들과 내국인들에게 큰 호흥을 얻고 있다. 계속 많은 분들이 여수를 찾아 주신 다면 여수가 더 많이 발전할 수 도 있을 것이 라고 예상을 하고 있다.

출처:광주 일보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