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의 관광지,최고의 맛이 있는 여수

  • 입력 2013.11.16 10:48
  • 기자명 김민영 웅천초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관광지 여수는 2013 세계박람회 개최 도시이고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세계 4대 미항 여수이다.

여수는 오동도,거문도,국보 제 304호인 진남관과 백도 등의 여러곳의 관광지가 많이 있다.

전남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한 오동도는 동백나무와 신이대가 주를 이루고 후박나무,팽나무,참나무 등 193종의 희귀수목들이

울창한 숲을 있어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이라고도 불린다.

국보 제 304호인 진남관은 건물규모가 정면 15칸, 측면 5칸, 건물면적 240평으로 현존하는 지방관아 건물로서는 최대 규모이다.

진남관의 평면은 68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었는데 동·서측 각각 2번째 협칸의 전면 내진주를 이주(移柱)하여 내진주 앞쪽에 고주(高柱)로 처리하였다.

여수 곳곳에는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이 주제이고 매년 5월마다 열리는 ‘여수 거북선 축제‘도 있다.

여수 거북선 축제에는 거북선 그리기와 거북선 만들기 등 여러가지의 참여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예울마루로에 위치한 예울마루도 GS칼텍스가 개최한 여수의 관광지 이다.

예울마루에는 소극장과 대극장이 있는데 소극장과 대극장에서는 남녀노소가 모두 볼수있고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들이 하고있다.

여수의 10대 맛은 돌산갓김치, 금풍쉥구이, 갯장어회, 생선회, 한정식, 서대회, 장어구이, 게장백반, 꽃게탕/찜, 굴구이가 있다.

언제나 아름다운 꿈의 도시, 열정이 가득하고, 푸른꿈이 있는 세계 4대 미항 여수로 오세요~!!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