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백병원 인도네시아 의료봉사 간다

  • 입력 2013.11.26 13:16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나눔의료봉사·학술교류회’ 참여

어깨관절 전문병원 여수백병원이 인도네시아로 의료봉사를 간다.

이번 인도네시아 의료봉사에는 26일 여수백병원을 비롯해 제주 한라병원, 민병원, JK성형외과, 원진성형외과가 참여한다.

봉사일정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로 인도네시아 메단에서 의료봉사와 학술교류회, 한국의료홍보회 자리를 갖는다.

특히 여수백병원은 정형외과 백창희 원장과 영상의학과 이승훈 과장, 내과 이원섭 과장을 포함해 21명에 달하는 대규모 의료봉사단을 꾸려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봉사단은 27일 현지로 출발, 28일과 29일 주민 2,000여명을 대상으로 나눔의료봉사를 펼친다.

30일에는 백창희 원장이 현지 의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어깨통증의 원인과 치료’를 주제로 영어 프리젠테이션을 갖고 교류와 협력을 다진다.

특히 메단시 보건부와 협의해 진료한 중증환자 가운데 적합한 환자를 선발, 국내로 초청하고 수술까지 해줄 계획이다.

백창희 원장은 “태풍 하이옌의 영향으로 큰 재앙을 겪은 필리핀처럼 인도네시아 의료인프라 상황이 썩 좋은 것은 아닌 걸로 알고 있다”면서 “이번 의료봉사와 학술교류를 통해 앞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간의 활발한 교류가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출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일정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후원은 한국국제의료협회가 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