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규위원 모집

여수 거주 만14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청소년 관련 정책 토의 및 의견 제안 등 활동

  • 입력 2021.03.03 13:51
  • 수정 2021.03.03 14:0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형규)에서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여수시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제적인 효과성을 높이고 권익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참여기구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2일까지이고, 총 20명을 모집한다. 여수에 거주하고 있는 만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주요 활동으로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한 토의 및 의견 제안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개선 제안 △청소년포럼·토론회·정책 제안대회 등 개최 및 참여 등이 진행된다.

위원으로 활동 시 주어지는 특전으로는 여수시장 명의의 위촉장 수여, 활동요건을 충족한 경우 활동인증서 발급, 포트폴리오 제작, 청소년 축제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 등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ys1388.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센터에 방문하거나 팩스(☎061-662-4645) 또는 이메일(meeteen2003@daum.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형규 센터장은 “지역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관련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주체적인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여수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여수시에서 설립한 청소년 상담 및 활동 전문기관으로 여수YWCA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