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산재근로자 사회적응프로그램 참여자 모집해

산재 근로자 사회복귀 도와..5월 9일~7월 6일까지 월~수 운영
장애급여 판정일로부터 5년 이내인 자, 2년 이상 통원 요양중인 자 대상

  • 입력 2022.04.11 18:14
  • 기자명 김연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봉복지관은 근로복지공단이 주최하는 산재근로자 사회적응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쌍봉복지관은 근로복지공단이 주최하는 산재근로자 사회적응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산업재해로 신체적·심리적·사회적 부적응으로 인해 직업복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재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자립의지를 높여 원활한 직업복귀 촉진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근로복지공단이 주최하고 쌍봉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5월 9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 2시간씩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장해급여 판정일로부터 5년 이내인 자, 2년 이상 통원요양(재요양)중인 자로 취업여부와 관계없이 10명을 선발하여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심리기능향상과정(TCI 기질 및 성격유형검사, 집단상담, 원예활동) ▲사회기능향상과정(의사소통 연습, 가족나들이, 자조모임) ▲직업기능향상과정(취업실전대비, 창업준비 및 지원, 구직체험) 등으로 사회생활 및 직업활동 적응력 강화를 위해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그 밖에도 산재로 인한 지속적인 불안 · 우울 · 스트레스 등의 임상증상을 호소하는 산재근로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결과를 통해 선별하여 전문 심리상담가를 통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산재로 인해 병원에 입원해 있거나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산재근로자의 심리재활(희망찾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산재근로자를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산재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681-7179)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