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항만청, 박람회 지원 등 706억 투자

  • 입력 2012.01.19 14:39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지방해양항만청이 올 한 해 박람회 지원시설 및 광양항 경쟁력 강화를 위해 706억원을 투입한다.

먼저 항만청은 여수구항 정비사업에 27억원을 투자해 박람회 지원을 차질없이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여수항 동방파제 등 5개 사업을 준공하였으며, 엑스포 지원사업 공정률은 12월 기준 97%까지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박람회 개최로 사라지는 여수신항을 대체하기 위한 대체항만 개발을 위하 기본 설계비 30억원도 포함돼 여수신북항의 접안시설 및 외곽시설 등을 개발하기 위한 타당성재검증조사가 추진된다.

광양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항만인프라 확충에 406억원을 투입한다. 지난해 11월 준공된 서측배후단지 1공구 107만㎡에 이어 올해 6월에는 2공구 86만㎡가 준공된다.

항만친수문화공간 조성을 위한 배수로정비공사도 107억원을 배정하여 추진하며, 묘도 준설토투기장 재개발을 위한 진입도로사업도 진행하게 된다.

또 항만내 교통 흐름의 원활화를 위해 수역시설 확충하고자 수역시설 정비 및 준설매립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에 10억원이 배정됐다.

이와 함께 항만시설 정밀안전진단 및 외곽시설 보강 용역, 묘도 준설토투기장 수토능력 증대를 위한 호안보강, 낙포부두 Port Renewal 등도 진행된다.

* Port Renewal란? 노후화된 부두시설물을 개선하여 현 시설물의 성능개선 및 유지보수비 경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업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