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여수선언 공식 블로그 오픈

  • 입력 2012.01.27 11:26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선언 관련 각종 자료 수록

세계를 향한 여수의 약속인 ‘여수선언문’이 온라인을 통해 대중들과 미리 소통한다.

조직위는 27일 기후변화와 해양의 중요성에 관한 국제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여수선언문 공식 블로그 ‘바다의 소리’(http://blog.naver.com/yeosu_forum)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여수선언문은 박람회 주제인 해양환경 보존 및 지속가능한 발전에 관한 국제사회의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박람회 유치시 내걸었던 공약사항이다. 국내외 기초 및 검토위원회의 검토와 참가국가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성안 작업 중이며, 박람회 폐막식 전 포럼을 개최해서 채택할 예정이다.

‘바다의 소리’는 여수선언문에 대한 최신 소식부터 선언문 홍보 활동, 참여마당, 여수선언문 포럼, 기타 선언문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대중들에게 여수선언문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다.

조직위 해외총괄부 황의선 부장은 “여수선언문은 바다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렸던 1998년 포르투갈 리스본 박람회에 이어 14년 만에 다시 열리는 해양엑스포의 정신적 산물”이라며 “해양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여수선언문에 친근하게 다가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여수선언 4행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수선언’의 네 글자로 해양과 연안, 기후변화와 연관된 내용을 포함한 4행시를 만들어 가장 잘 된 작품을 선발하는 행사다. 1월 28일부터 2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2월 14일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세 개의 작품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티켓,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