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 바로 ‘여수선언’ 알림이

  • 입력 2012.02.19 14:58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서포터즈 블로거 모집

전 세계를 향한 여수의 약속 ‘여수선언’을 인터넷을 통해 알릴 서포터즈 모집이 시작됐다.

조직위는 여수선언 공식블로그 ‘바다의 소리’ (http://blog.naver.com/yeosu_forum)를 통해 여수선언을 홍보할 ‘여수선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여수선언 서포터즈 모집은 21일부터 3월 6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모집기간 동안 자신의 블로그에 여수선언과 관련된 키워드(해양의 중요성, 해양보호 등)를 바탕으로 포스팅하고 그 주소를 여수선언 공식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달아 응모하면 된다. 이중 포스팅이 우수한 7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여수세계박람회 입장권, 여수선언 포럼 참석 기회를 제공하고, 포스팅 수에 비례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다음달 9일 여수선언 공식블로그 ‘바다의 소리’를 통해 발표된다.

지난 1월 오픈한 ‘바다의 소리’는 여수선언에 대한 최신 소식부터 선언 홍보 활동, 참여마당, 여수선언 포럼 등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대중들에게 여수선언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조직위 해외총괄부 황의선 부장은 “이번에 선발되는 일반인 서포터즈들이 해양환경보호에 관한 여수선언의 키워드를 일반 시민들의 눈높이로 알기 쉽게 잘 풀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수선언은 국내외 기초 및 검토위원회의 검토와 참가국가의 의견수렴을 통해 완성된 문안을 만들고 있으며, 박람회 폐막식 전 포럼을 개최해서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