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대회의 “지방선거 당선자, 율촌 봉두마을 송전탑 갈등 해결 의지 밝혀야”

  • 입력 2014.06.12 13:40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밀양 송전탑 건설을 강행하면서 또 다시 율촌 봉두마을 송전탑 문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여수YMCA등 지역의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여수연대회의가 입장을 밝혔다.

연대회의는 “정부의 밀양 송전탑 강행을 위한 행정대집행은 사람의 안전과 생명을 무시하는 인권탄압 행위이며, 우리사회가 야만과 폭력의 사회”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할 때는 무능의 극치를 보이더니, 연로한 70-80대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진압할 때는 물불가리지 않는 비열한 정부를 보고 참담함마저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어 “주민의 동의 없는 행정대집행은 세월호 참사를 반성하지 않는 무능한 정부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연대회의는 또 “한전의 율촌 봉두마을 송전철탑과 송선선로 신설계획을 당장 중단하고 여수지역 국회의원과 당선된 시장, 도의원, 시의원은 율촌면 봉두마을의 송전탑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역할과 책임을 공개적으로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이번 6.4지방선거에서, 지역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지역주민의 이해와 요구를 올바로 수렴하겠다고 한 여수시장과 율촌면을 지역구로 둔 전라남도의원, 여수시의원들은 율촌면 봉두마을의 송전탑 갈등을 막기 위한 당선자의 의지와 각오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시장 및 도.시의원 당선자들은 지금껏 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한전이 무엇을 양보하고, 무엇을 대안으로 내세우는지를 파악하고, 주민동의와 합의가 없이 공사를 강행할 경우 이로 인한 모든 불행한 사고와 안전은 한전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율촌 봉두마을 주민과 한전측은 최근까지 송전탑 건설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했지만 서로간의 입장차를 줄이지 못하고 현재는 협의 자체도 진행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