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뒷북행정탁상행정 ‘해양공원 뜯고 대형버스 주차장으로‘

  • 입력 2014.07.21 14:19
  • 수정 2014.07.21 14:57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가 이순신광장과 인접한 해양공원 일부를 뜯어내고 대형버스 주차장을 추진했다가 인근 주민들의 반발로 중단됐다. 이 과정에서 시는 인근 주민들과 협의 조차 하지 않아 탁상행정, 뒷북행정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주민 반발하자 뒤늦게 설명회 열어 ... 시 관계자 “주민 반대 심하면 사업 접을 것”

여수시가 현장 조사도 없이 이순신광장 인근에 조성된 해양공원 일부를 드러내고 대형버스 주차장을 만들려다 주민반발에 부딪혔다. 시는 뒤늦게 설명회를 하고 반대가 심하면 사업 자체를 중단키로 해 탁상행정의 전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최근 이순신광장 인근에 선구점 앞에 위치한 해양공원 일부를 제거하고 이 곳에 대형버스 20대가 주차할 수 있는 대형버스 주차장 조성공사를 추진했다. 총 사업비는 1300여만원으로 당초 거북선축제 전에 공사를 마감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사업을 추진하면서 정작 해양공원 인근에 위치한 선구점 등 인근 상가 주민과는 별다른 협의가 없이 사업을 추진하다 주민들이 반발에 부딪혀 사업 자체를 중단한 상태다.

대형버스 주차장이 들어선 인근 상인들은 “바로 옆에 여객선 터미널 주차장이 있고 또 조금만 걸어가면 수산물특화시장에 대형버스 주차장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항만청이 수백억원들 들여 해양공원을 만들어 여수시에 기부채납했다. 최근에는 주말은 물론 주중에도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시가 정작 주차장이 들어설 인근 상인과는 논의를 하지 않고 일부 사람들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여 불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반대 입장을 확실히 했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지난해와 올 초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에 여러차례 논의됐던 내용이다”며 “주민들의 반발은 예상하지 못했다”고 답했다.

이어 인근 주민과는 사업전 협의가 있었냐는 질문에는 “없었다”고 인정했다.

한편 시는 인근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시는 슬그머니 사업 추진을 중단하고 뒤늦게 설명회를 마련하고 주민과의 대화에 들어가 ‘뒷북행정’ ‘탁상행정’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