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장의 안전은 우리 손으로 지킨다!"

GS칼텍스 여수공장 소방훈련대회 실시

  • 입력 2014.10.28 13:40
  • 수정 2014.10.28 14:06
  • 기자명 황주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S칼텍스 소방훈련대회 참가자들은 여수소방서 감독관이 입회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 능력을 평가 받는다.

28일,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가 여수공장 소방훈련장에서 제22회 생산본부 소방훈련대회를 실시했다. GS칼텍스는 생산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 경각심을 함양하고 화재진압 및 응급 구조 능력을 향상시켜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소방훈련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 이날 소방훈련대회는 120여명이 참가해 2개 그룹 8팀으로 편성되어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소화기 화재진화와 재해자 구조 및 응급처치 및 강행침입 실물 화재진화 등 4개 종목에서 평상시 반복 훈련을 통해 갈고 닦은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 능력을 겨루었다.

두명의 여수소방서 감독관이 입회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각 그룹별 최우수상을 선정했다. GS칼텍스는 여수공장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화재 및 폭발 비상 대응 출동 훈련을 매년 16회 실시하고 있으며 비상 지휘 체계 대응 훈련을 분기 1회 진행하고 있다.

▲ GS칼텍스는 매년 소방관들이 유류 실물 화재 훈련을 위해 GS칼텍스 여수공장을 찾고 있을 정도로 유류 화재 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최적의 훈련 시설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
▲ GS칼텍스는 생산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 경각심을 함양하고, 화재진압 및 응급 구조 능력을 향상시켜 비상상황 발생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소방훈련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연간 50회 이상의 소방대 대응 훈련을 통해 혹시 있을지 모를 화재/폭발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GS칼텍스는 평상시 반복 훈련을 통해 향상된 응급처치 역량을 인정 받아 지난 16일 개최된 제13회 여수시장기 재난대응 응급처치 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재난대응 응급처치 경연대회는 여수국가산업단지 19개 석유화학업체(50인 이상 사업장)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호장비 착용과 심폐소생술 등 6개 응급 처치 종목에서 경연을 펼쳤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GS칼텍스는 전국 응급처치 경연대회에 여수시를 대표해 출전할 예정이다.

▲ GS칼텍스는 평상시 반복 훈련을 통해 향상된 응급처치 역량을 인정 받아 지난 16일(목) 개최된 제13회 여수시장기 재난대응 응급처치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매년 소방관들이 유류 실물 화재 훈련을 위해 GS칼텍스 여수공장을 찾고 있을 정도로 유류 화재 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최적의 훈련 시설과 역량이 갖춰져 있다"며 "훈련대회가 여수공장을 안전하게 가동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지속적으로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도 전남도 및 여수시 소방관 220여명이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GS칼텍스 여수공장 소방훈련장에서 유류 실물 화재 훈련을 실시했다. 총 4회에 걸쳐 유류 화재 대응 교육 및 강행침입 실습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