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4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수료식 열려

여수영재교육원, 창의적 융합 인재 육성의 요람

  • 입력 2015.02.05 16:35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영재교육원(원장 심경섭)이 5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4학년도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부모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연영역, 인문영역, 발명영역 영재교육과정을 이수한 131명의 학생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상내역은 교육감상을 받는 종합 성적 우수학생 10명, 교육장상을 받는 교과별 우수학생 121명과 지도교사 29명에게 교육장상을 수여했다. 여수영재교육원은 2014년 한해 동안 친교 및 건강의 날, 학부모 대상수업 공개를 개최했고 고흥우주과학관, 전남과학축전, F1 in school등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아울러 인문영역 영재들은 울산암각화박물관 체험학습 및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관람등을 통해 인문적 소양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또, 영재교육원 학급별 활동 우수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동안 일본 오사카, 고베, 교토 일원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하기도 했다.

여수영재교육원 수료생들은 학문적 소양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 대한 배려와 봉사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여수 동백원에서 5회, 여수엑스포에서 10회 이상의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여수영재교육원 심경섭 원장은 격려사에서 “학생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핵심역량과 창의적인 리더쉽을 길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될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