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의 영재! 큰 뜻을 품고 미래로 세계로!

2015학년도 전라남도여수영재교육원 개강식

  • 입력 2015.03.11 16:32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인)이 11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여수영재교육원 신입생 150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2014학년도 영재교육원 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입학허가, 신입생 대표 선서, 지도교사 소개, 교육장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교육장 환영사에 이어 2015학년도 여수영재교육원 운영 안내로 이어졌으며, ‘글로벌시대를 준비하는 여수영재교육의 방향’ 이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고광진 장학관의 특강이 이어졌다.

개강식에 이어 영재교육원 각 교실을 지도교사와 학부모, 학생과 함께 둘러보고 학년별 토의를 통하여 새로운 영재교육원에 대한 기대감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2015학년도 영재교육원 운영계획 및 학생 통학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여수영재교육원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150명을 대상으로 자연영역(초,중90명), 인문영역(중30명), 발명영역(초30명)의 각 영역별 특색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창의적 교과활동 및 프로젝트 학습과 토론, 교과별 융합을 위한 팀티칭 학습, 인성을 위한 봉사활동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2015학년도에는 영재성과 창의성 및 인성까지 두루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서 전문가 초청강연과 영어로하는 융합수업, 지역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재인 교육장은 환영사에서 “새로운 지식의 창출은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여러분들에게 달려있으며, 자신이 목표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유능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 자료제공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