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 4개월 연장

7300만원 모금 ... 목표액 5억에 크게 미달

  • 입력 2015.04.17 08:49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이 4개월 연장 추진된다.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추진위원회(위원장 정금희)는 ‘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으로 지난해 4월 3일부터 1년간 집중모금운동을 펼쳤지만 목표액 5억원에 크게 미달되어 오는 8월 2일까지 연장 추진키로 했다.

‘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주역인 시민의 힘으로 박람회장을 가꾸고 지켜내기 위해 “여수시민의 꿈! 박람회장에 키우다”라는 주제로 시민 자금심 고취 및 성공적인 박람회장 사후활용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추진해 왔다.

박람회장 헌수운동에 현재까지 참여한 기관․단체는 한전여수지사, 롯데케미칼, GS칼텍스 등 많은 기관․단체와 기업 및 시민이 참여했고, 모금액은 총 7,350만원으로 엑스포광장에서 한국정원 구간 도로변을 비롯해 헌수동산 조성에 94그루의 먼나무와 후박나무를 식재했다.

사후활용추진위원회 헌수운동추진 소위원회 곽종철위원장은 “박람회장 헌수운동을 통해 푸른 나무, 푸른 바다가 공존하는 기후변화 환경보전을 실현하는 것이 박람회 정신계승을 이어나가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여수시민의 저력으로 다시 한번 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며 박람회장을 사랑하는 시민․기업체․기관․단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여수시민 박람회장 헌수운동’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온라인모금과 현물모금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모금은 나무한그루 기증하기와 1구좌당 10,000원씩 구좌수를 자유롭게 선택 기부하는 방식이고, 기증자에게는 개인명패를 부착하고 구좌 기부자는 기부자의 벽을 조성해 시민참여정신을 기억한다.

현물모금은 추진위 사무실로 기부신청을 하면 “헌수나무 적합성 방문평가단”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적합여부에 따라 지정된 식재일에 일괄 이식․식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식재가격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사후활용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yeosu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헌수운동 참여 문의는 사후활용추진위원회(☎ 061-659-46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