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철현 시장 “잇따른 공무원 비위 시민에게 사과”

비위행위자 승진제한, 부서 연대책임 ... 고강도 쇄신책 마련

  • 입력 2015.06.29 09:00
  • 수정 2015.07.14 11:35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잇따라 발생한 공무원 비위행위에 대해 여수시가 칼을 빼들었다. 하지만 잇따라 터진 공무원 비위행위에 시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다.

시는 28일 긴급 성명을 통해 시민에게 유감을 표하고 재발방치 대책을 발표했다. 시는 비위공직자에 대해 민선 6기 동안 승진을 제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지휘계통의 책임을 물어 부서장에게도 근평 감점을 부여하는 등 부서 연대책임을 묻기로 했다.

또 부서장 책임하에 매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집합교육도 실시토록 했다. 이어 각종 평가와 해외연수 선정에서도 비위 공무원이 소속된 부서에 패널티도 부여한다.

이와 함께 2000여명이 넘는 많은 직원들의 개인별 교육도 강화한다. 매월 2회씩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시간 개시전에 개최하는 ‘굿모닝 아카데미’ 참석을 의무화 하고 공무원 집합교육을 정례화하여 공직관 재정립과 시민을 내 부모처럼 여기는 인성교육 강화 등 소양교육을 통해 시민중심의 서비스를 펼치도록 교육을 강화한다.

주철현 시장은 “앞으로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징계절차 착수하기 전이라도 직무수행을 배제토록 즉시 대기발령 내지 직위해제를 단행하고 최고의 징계양정을 적용할 계획이다”고 강도 높은 쇄신책 추진을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지난달 사무관급 고위간부 A씨가 술자리에서 부하여직원을 성추행 의혹으로 말썽이 일자 사직서를 제출했다.

이어 지난 20일에는 술에 취한 공무원 B씨가 한 편의점에서 부모를 돕던 여중생을 성희롱했다가 부모의 신고로 적발됐다.

앞서서는 순천경찰은 메르스 확진자의 신상정보가 담긴 서류를 유포한 혐의로 C씨를 조사중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