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시동

24일 이순신광장서 ‘여수기업사랑 주간 한마당 행사’

  • 입력 2015.10.19 15:20
  • 수정 2015.10.19 16:00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기업사랑 주간 한마당 행사가 오는 24일 오전 9시 이순신광장에서 개최된다.

여수기업 사랑 주간한마당 행사는 여수지역의 기업인, 근로자, 시민, 학생 등 모든 경제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투자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무엇보다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여수기업사랑협의회와 여수시직장야구협의회가 주관한다.

식전행사로 여수우도풍물보존회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이용주 여수시직장야구협의회 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자랑스런 기업인상과 모범근로자 표창이 있으며 기업사랑․지역사랑 선언문이 발표된다.

이어 제6회 여수기업사랑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가 이순신광장을 출발하여 해양공원, 종화동사거리, 수정동사거리를 거쳐 박람회장1문을 지나 엑스포홀 광장까지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기업의 날 홍보주간(10. 19~25), 중소기업 홍보전시관 운영(10. 24), 2015 여수기업사랑 직장야구대회(10. 17~18, 24)가 진남경기장을 비롯한 시내일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기업의 날 홍보주간에는 시청앞~석창사거리, 둔덕~여천초교~LG화학, 서교동~중앙동에 이르는 구간에 회사기를 게양한다. 중소업체 홍보전시관에는 (주)보양을 비롯한 20개 업체가 참가한다.

여수시직장야구대회에는 지난해 우승팀인 롯데케미칼을 비롯한 여수시, GS칼텍스 등 13개 기관, 기업이 참가하여 자웅을 겨루게 된다.

한편 ‘자랑스런 기업인상’에 ㈜호남상운 김재운 대표이사, (유)한국특수도장 윤선택 대표이사, ㈜아진전력 배철휴 대표이사, 남선수산 조경남 대표가 선정됐다.

모범 근로자상에는 ㈜반석 이귀국 수석부장, ㈜대신기공 강정식 수석부장, ㈜건영플랜트 서상신 차장, 한영대학 서동근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