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일 경도복합리조트 활성화 세미나 개최

복합리조트 선정 위한 전략 방안 논의

  • 입력 2015.11.09 13:42
  • 기자명 여수넷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 중인 복합리조트 선정에 대비한 ‘여수 경도 복합리조트 활성화 방안 세미나’가 오는 10일 오후 여수 경도리조트 대경도홀에서 열린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여수경도복합리조트 유치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도의 복합리조트 최종 선정을 위한 각종 전략과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형 복합리조트의 성공요인과 전략’이란 주제로 경희대 이충기 교수가 첫 번째 주제 발표에 나서고, 두 번째로 호남대 김진강 교수가 ‘여수 경도복합리조트의 투자유치와 활성화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배재대 송학준 교수가 ‘여수 경도 복합리조트의 활성화 실태 분석’에 나선다.

주제발표에 이어 박창규 전남도립대 교수의 진행으로 지정토론자와 주제 발표자가 참여하는 토론회도 열린다.

세미나 마지막 순서인 종합토론에서는 박양우 중앙대 교수의 진행으로 ‘여수 경도 복합리조트 활성화를 위한 진단과 과제’에 대해 발표자와 지정토론자, 일반토론자 등 모든 참석자가 머리를 맞대고 열띤 논의를 벌일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우기종 전라남도 정무부지사와 이승옥 여수시부시장, 박용하 경도복합리조트 유치 추진위원장 등 각계 인사와 지역주민, 시민⋅사회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