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송대수

  • 입력 2016.03.01 05:38
  • 수정 2016.03.03 15:01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자 송대수

1. 이름, 출생년도, 출신지, 주소(동), 소속 정당, 직업, 경력(전·현직 구분)을 말해 달라.

이름 : 송대수

출생연도 : 1956년

주소 : 전남 여수시 여문2로

소속정당 : 더불어민주당

직업 : 가송개발 대표

경력 : (주)대우 건설부문 근무(중동 사막 공구장)

          여수청년회의소 회장

          호남권 광양발전위원회 위원

          전남도의회 2012여수세계박람회유치특별위원장

          전남도의회 부의장

          여수지역발전협의회 이사 (현)

          여수구봉로타리클럽 회장 (현)

         더불어민주당 여수 (갑) 수석부위원장 (현)

 

2. 이번 총선에 출마한 이유는?

 

지금까지 여수시민들께서 보내 주신 성원과 격려로 20년간 시·도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수행해왔습니다.

그 동안 시·도의원을 하며 도덕성과 의정활동 능력을 충분히 검증받고 인정받아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도덕성과 의정활동 능력을 바탕으로 보다 공정한 사회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제20대 총선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중앙정치를 통해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꿈은 대한민국 민주화를 후퇴시킨 무능한 박근혜 정권의 독주와 새누리당의 장기집권을 막고 함께 잘 사는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꿈은 여러 가지 산적 한 여수 현안문제를 중앙정치 무대에서 풀어나가고 여수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며 제가 태어나고 자라난 여수를 새롭고 역동적으로 만들어 여수시민이 더불어 잘 사는 여수를 만드는 것입니다.

정치가 아무리 욕을 먹어도 누군가는 국가와 지역을 위해 헌신해야 합니다.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해오면서 지역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으며 도덕적으로도 검증 받고 의정 활동도 인정받은 그런 인물이 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여수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과 함께 여수를 살기 좋아 찾아오는 도시로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는 이 꿈을 실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현재 대한민국 상황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국회의원의 책무 5가지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면 입법 활동과, 국가 예·결산 심의, 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며, 지역민의 의견을 대변하고 이익을 지키는 일과 평화적 남북통일을 위한 노력들이 당연한 책무이다.

현재 대한민국 상황에서 중요히 다루어야 할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책무로는

첫 째, 의원으로서 정책기능 강화를 통한 활발한 입법 활동

둘 째, 어려운 국민경제를 살려야 한다.

세 째, 얼어붙은 남북정국의 대치상황을 대화국면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네 째, 현 박근혜 정부를 강력히 견제해야 한다.

다섯 째, 새누리당의 장기집권을 막아내고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

 

4. 그 책무별로 본인이 적합하다는 주장을 말해 달라

국회에서 정치활동은 결코 혼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이념과 가치로 같이 뭉친 정당을 통해 국회활동을 해야 한다.

첫 번째의 본인이 적합 한 이유는

본인은 20년 간 시·도의원으로 의정 활동을 수행해오며 쌓은 많은 경험들이 지방자치전문가로 성장해 왔다. 이러한 의정활동 경험으로 다른 후보보다 국민들을 위한 정책이나입법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부터 다섯 번째까지 본인이 적합하다고 하는 공통 이유는

본인은 20년간 지방 의정활동의 경험뿐 아니라 거대 여당 새누리당을 유일하게 견제 할 수 있는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예비후보이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이 대안정당으로 집권능력을 국민들에게 인정받고 이번 총선에 승리하여 새누리당의 과반 의석을 막아내고 현 정부에 대한 강력한 견제와 정권교체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

여수 갑 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본인이 이번 총선승리를 통해서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의 장기집권을 막고 견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또한 본인을 포함한 더불어민주당 총선승리만이 개성공단의 정상화와 햇볕정책을 계속 실현시키고 남북정국을 대화국면으로 전환 시킬 수 있으며 남북 평화통일의 기틀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유능한 경제정당으로 거듭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본인은 소득주도 성장과, 청년고용의무할당제 도입 등 무너져가는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도 만들어 더불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다.

 

5. 여수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중요한 역할 3가지는?

원도심 활성화,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 박람회장 사후활용

 

6. 본인이 그 역할들을 잘 할 수 있다고 보는가? 근거는?

박람회장 사후활용 방안으로 청소년해양수련원과 기상과학관 등 정부가 운영하는 국영기관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

2017년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같은 국제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시켜 박람회장의 부가가치를 키워가겠다.

원도심활성화 방안으로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인 광림동, 충무동과 더불어 중앙동, 교동, 동문동, 한려동 지역의 진남관과 고소대 등 역사, 문화 자원을 활용한 상징화 사업과 관광루트조성 그리고 지역생활 터전인 자연발생적 골목길을 정비하여 테마거리 만들기 등 지역문화자원과 원도심을 연계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관광객을 유입하고 상권을 활성화시키겠다.

또한 여수종합관광센터와 여수의 랜드마크로 여수타워를 설립하여 지속가능한 여수관광을 연구·개발·지원하고 관광의 부가가치가 시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가도록 하며 관광객이 찾아오는 여수시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

이와 같이 박람회장 사후활용과 관광활성화로 원도심을 활성화시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돌아오는 원도심 환경 조성으로 인구를 유입하는데 최선을 다 하고 여수국가산단 지방세율의 확대도 국민발안제의 입법으로 해결하여 여수 발전을 이루어 내겠다.

이러한 여수시의 미래를 위해 여수시민과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저 송대수는 최선을 다 하겠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