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천 '안철수식 새정치'아니다! " 박종수

주승용 의원 단수공천에 불복, 재심청구 밝혀

  • 입력 2016.03.14 09:08
  • 수정 2016.03.14 16:49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을 국민의당 예비후보 박종수

여수을구 국민의당 박종수 예비후보는 자신이 배제되고 주승용 후보가 단수공천된 데에 대해서 이에 불복하고 재심을 청구한다고 발표했다.

박 예비 후보는 13일 ‘박종수 예비후보 국민의당 경선결과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이번 결정은 안철수 대표와 김한길, 천정배간 더민주당과의 합당 갈등과정에서 졸속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의당의 ‘졸속 공천’에 대해서 ‘새정치’가 아니라고 반발했다.

“(국민의당은) 신인들에 대해서는 문호를 개방하고, 기존 의원들에 대한 검증을 철저히 한다는 ‘새정치’를 하겠다고 했는데, ‘새정치’는 온데간데 없어지고 말았다.

예컨대, 주승용 의원의 경우 저한테 제보가 들어온 것을 제외한 기존에 알려진 것만 보더라도 부동산 문제라든가, 지역구 사무국장 구속사건 이라든가 문제가 많다. 이런 걸 제대로 검증하지 못했다”

 

그리고 주승용의원의 ‘잦은 탈당 경력’도 '구태정치'인데 공천 검증과정에서 생략됐다고 지적했다.

“ 이른바 안철수 정치의 상징은 ‘새정치’라고 본다. 잦은 탈당 경력은 ‘새정치’와 배치된다. 왜 그런게 제대로 검증이 안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박 예비후보는 여수을구 주승용의원 단수공천에 대해서  “유권자를 무시한 당 지도부의 안이한 공천이고, 이런 방식은 새정치가 아니다”고 밝히고, 충분한 경선과정이 생략된 것에 대해서 “국민의당에 걸었던 유권자의 기대가 무너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재심청구를 밝힌 박 후보는 “ 국민의당이 ‘새정치’를 바로 세우고, 지역민심을 제대로 반영”하는 재심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