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니 수니의 글로벌 친구를 찾습니다

  • 입력 2012.04.03 09:53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까지 외국인 SNS 서포터즈 모집 … 6일~7일 팸투어 실시

전 세계인의 축제, 여수세계박람회가 SNS를 통해 엑스포를 알릴 외국인 SNS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한다.

조직위는 여수엑스포를 전 세계에 알릴 외국인 서포터즈를 오는 4일까지 모집하고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신청은 4일까지 여수엑스포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ivingocean)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ivingocea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외국인으로, SNS를 활용할 줄 알고 기본적인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외국인 서포터즈들은 모국어로 해당 국가 및 국민에게 여수세계박람회를 소개하고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등 민간외교사절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박람회와 한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6일과 7일 양일간 여수시와 하동군 일원으로 팸투어도 떠날 예정이다.

조직위 조용환 홍보실장은 “파란 눈에 쓰는 말은 달라도 여수엑스포를 사랑하는 마음만큼은 대한민국 국민 이상인 외국인 서포터즈를 찾는다”며 “이번 외국인 SNS서포터즈 공개모집은 여수세계박람회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수세계박람회는 현재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플리커, 웨이보, 런런왕, 믹시 등 영어, 중국어, 일본어 SNS 해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