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학년도 제1차 고교 통합논술반 개강

  • 입력 2012.05.21 14:39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오는 26일 오후 4시 30분 한영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고교 통합논술반 개강식을 갖는다.

이번에 개강하는 제1차 통합논술반은, 일반고 3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7월 22일까지 한영고등학교에서 토일요일 각 4시간씩 총8회에 걸쳐 운영되며,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논술연구 위원들이 지도강사로 참여한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고 교사들로 구성된 첨삭지도단이 출강강사의 강의자료를 토대로 첨삭지도를 병행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논술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차 통합논술반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고교 통합논술반이 국내 유수대학의 논술대비 전략과 핵심을 관련 분야 전문가의 지도로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며, “지난해 참여학생 설문결과 86%가 강사진의 전문성과 강의내용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금년에는 특강 횟수와 참여인원을 좀 더 확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논술연구위원인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최병기 교사가 ‘2013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효율적 대비 방안’이라는 내용으로 입시 설명회를 병행, 통합논술반 참여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