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차공간 ‘넉넉’ 걱정하지 마세요

  • 입력 2012.06.03 13:41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여수산단내 2만5000대, 여수시 2만1000대 규모

여수세계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여수지역은 도로 인프라가 확충되어 접근성이 개선되었어도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이동하려면 4시간 이상 장시간 운전이 필요하여 적잖은 부담이 되게 마련이다.

승용차로 장거리 여행하는 경우는 대부분 당일 여행보다는 주변 관광을 겸하는 여행을 계획할 법한데, 이럴 경우 박람회 관람이나 여행 목적에 따라 환승주차장을 선택하면 이동 시간도 단축되고 전시관을 한 곳이라도 더 둘러볼 수 있다.

무엇보다 박람회장 주변에는 장애인주차장 이외의 승용차는 주차할 공간이 없기 때문에 환승주차장에 주차 후 무료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환승주차장은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여수국가산단에 조성하여 운영중인 엑스포 제1, 제2 환승주차장과, 여수시에서 조성 운영중인 시내권의 웅천, 국동, 용기 등의 임시주차장이 있다.

여수 시내에 숙박하거나 시내관람을 위해서는 시내 임시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임시주차장에서 박람회장까지는 무료운행되는 시내순환 셔틀버스와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초행길인 경우에는 가급적 내비게이션 지도를 업데이트하여 박람회장 주변 최신 도로망 및 환승주차장 위치가 반영된 지도 안내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다. 그러나 내비게이션이 없어도 요소요소 도로변에 임시안내표지가 설치되어 있으니 안내표지를 따라 차분하게 운전하면 어렵지 않게 원하는 주차장에 닿을 수 있다.

관련기사 : 엑스포 보러 오면 주차할 데 없을 거라고요? 걱정마세요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