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로 보는 우표책 본 적 있나요
상태바
3D로 보는 우표책 본 적 있나요
  • 박태환
  • 승인 2012.06.1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박람회 기념 3D 우표책 발간

스마트폰으로 여수엑스포 대표 건축물의 3차원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스마트한 기념우표책이 선을 보인다.

조직위는 12일 박람회장 내 우체국을 포함한 전국 우체국창구에서 NFC와 AR기술을 적용한 여수엑스포 기념 우표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우정사업본부에서 제작하는 여수엑스포 기념우표책에는 여수엑스포 공식기념우표 4종을 포함하여 한려수도, 순천만 풍경 등 33종의 우표가 담겨있다.

이 중 10종의 우표에는 스마트 박람회 취지에 걸맞게 세계최초로 AR(증강현실) 기술이 구현되어 있다. 스마트폰에 증강현실 어플을 설치하고 우표를 비추면 빅오(Big-O), 주제관 메인쇼, 스카이타워 등을 3차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우표책에 갖다 대면 박람회 홍보동영상도 볼 수 있다.

조직위 김근수 사무총장은 “여수엑스포 기념우표책은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행사인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기념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이며, 역사적인 기록물로써 소장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기념우표책은 세계박람회의 역사와 유래, 여수세계박람회의 개최의의와 상징적인 이미지, 그리고 개최지역인 남해안의 아름다운 비경을 수록하여 여수엑스포를 기념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값진 선물이 되도록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