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밤바다, 가요계 별들이 쏟아진다”

  • 입력 2012.06.17 20:25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팝 페스티벌 개막 … ‘빅오쇼’와 국내외 관람객 쌍끌이
여수 밤바다에 별들이 쏟아진다. 세계를 뒤흔든 아이돌 스타, 대중음악에 획을 그은 초대형 가수와 빅밴드 그룹이 엑스포 특설무대에서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저녁 8시 초대형 릴레이 콘서트를 이어간다.

조직위는 ‘엑스포 팝 페스티벌’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여수 밤바다 별들의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출연가수의 면면은 건국 이래 최대의 빅 콘서트라는 표현에 걸맞게 초호화 멤버로 구성됐다. 2AMB1A4(6.19), 박재범·세븐(6.24), 인피니트샤이니(6.26.), 2PMMiss A(7.5.), 소녀시대·EXO-K(7.12), 샤이니·EXO-K(7.13), F(x)(7.17.), 슈퍼주니어·CNBLUE(7.21) 등 신한류 스타들과 김장훈(6.17), YB(6.18), 박완규자우림(6. 20), 김범수·울랄라세션(6.21), 김건모·시크릿(6. 22), 성시경DJ DOC(6. 23), 바비킴·거미(6.25), 이선희이승기(6.27.), 이은미(7.9), 인순이(7.10) 등 대형 가수들의 무대가 매일 엑스포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군다.

특히 지난 16일 개막공연을 연 ‘비’(정지훈)가 행사 기간 중 앵콜 콘서트도 개최한다.

박람회장 크루즈 공원에 설치되는 엑스포 특설무대는 2만 명의 관람객을 수용하는 초대형 공연장으로 국내 최고의 연출진과 공연기술이 결합됐다.

특히, 90년간 항구로 사용하며 생물이 살기 힘들던 죽은 바다에서 엑스포를 계기로 되살아난 박람회장 앞바다를 무대로 하는 공연이 ‘여수 밤바다’를 해양과 문화가 만나는 상징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는 국제관에 대한 관람객 방문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박람회에서 꼭 봐야 할 것으로 손꼽히는 ‘빅오 멀티미디어쇼’와 여수 밤바다 별들의 대장정 ‘엑스포 팝 페스티벌’로 국내외 관람객을 쌍끌이한다는 전략이다.

조직위 강동석 위원장은 “엑스포 팝 페스티벌은 박람회 이후에도 여수가 중국과 일본을 포함한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하는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동도 앞바다의 호화 크루즈 불빛과 박람회장의 현란한 야간조명이 화려함을 더할 대한민국 별들의 대장정 ‘엑스포 팝 페스티벌!’ 가수들의 자세한 출연 일정은 여수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expo2012.kr) 문화학술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