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 추진
어르신댁 방문해 안전바와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 낙상사고 예방, K-water 여수권지사 후원
2021-03-30 김현주
여수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9일 K-water 여수권지사 후원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께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였다.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는 노령으로 인해 앉고 서기가 불편한 어르신 댁에 안전바 및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화장실 주변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낙상사고를 예방하고자 복지관의 제안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10세대에 지난 22일부터 3일에 걸쳐 안전바 설치를 완료했다.
안전바를 사용해본 87세 장00어르신은 "나이가 드니까 어떻게 넘어지는 지도 모르게 넘어지게 된다” 며 "최근 화장실에서 넘어져 팔꿈치를 크게 다쳤는데 이제 한시름 놓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고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지원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물로 더 행복한 세상만들기’ K-water여수권지사는 공공기관으로서 나눔 문화를 선제적으로 실천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몇 년 째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