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노인복지관 ‘사랑의 집수리’ 행사 진행

(사)모두모아봉사대, 여천NCC(주) 참여 도배 및 씽크대 교체 지원, 차렵이불과 전기찜질기도 전달

2021-04-20     김현주
▲모두모아 봉사대 단체 사진

지난 16일, 17일 양일에 거쳐 여수시노인복지관과 (사)모두모아봉사대, 여천NCC(주)는 독거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모두모아봉사대의 카카오같이가치 온라인 모금을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경제적으로 열악하고 취약한 5세대에 도배 및 씽크대 교체를 지원하고 여천NCC(주)후원으로 따뜻한 차렵이불과 전기찜질기를 함께 전달하여 어르신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지역사회에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모두모아봉사대 회원 10여명은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에 거쳐 타일벽지를 도배 및 냉장고, 씽크대 청소등을 도와 그 의미가 남달랐다.

▲싱크대 타일 벽지 도배 사진

집수리 대상자 어르신은 “집이 엉망이라 다른 사람 방문이 챙피했었다. 그런데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고 수리해주니 마음이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사)모두모아봉사대 김경수 회장은 "노인복지관과 파트너쉽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어르신댁 장판 교체 작업 사진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진우 관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휴일을 반납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러한 나눔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