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청, 학부모연합회와 '교육공동체 간담회' 개최

교육공동체 공감토크로 여수교육협치 쏘아올리다

2021-06-22     오병종
▲김해룡 여수교육장이 공동협력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여수교육청(교육장 김해룡)이 22일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교양관에서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회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설명회’ 및 교육장, 여수시장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공동체 간담회에서 김해룡 여수교육장은 현재와 미래의 교육 로드맵,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각종 교육 활동 모습을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특별히 마련된 '여수교육 거버넌스 공감토크'시간에는 김해룡 여수교육장, 권오봉 여수시장 그리고 황현선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회장이 진행하는 학부모회와의 자유토론이 이루어졌다.

공감토크에서는 교육과 관련하여 참석한 학부모와의 다양한 질의와 대화가 이어졌으며 특히, 여수시의 학생안전을 위한 지역시설과 시스템 정비, 지역의 강점을 살린 학생들의 진로체험처 공동 발굴 등 미래를 함께 생각하는 공유의 장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여수시 관계자는 “오늘 학부모님들과의 공감토크를 통해 여수가 교육도시라고 불리워질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인프라 구축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김해룡 여수교육장은 “이번에 마련된 지자체장과 학부모와 함께 한 교육공동체 공감 토크는 그동안 여수교육지원청이 추진해 온 ‘민관산학 교육거버넌스의 실천적 의지’를 다진 자리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협치를 통한 긍정적 교육문화 조성에 노력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잇는 여수교육 발전에 진력을 다할 것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