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복지관, 독거남성 사회적 관계망 활성화 프로젝트 2기 참여자 모집
만 50세이상 독거남성(무선1단지 또는 무선지구 거주) 참여자 모집 범우이앤씨(주) 후원
2023-08-10 서영석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범우이앤씨(주) 지원으로 독거남성을 위한 사회적 관계망 활성화 프로젝트 “마음채움 심심타파” 프로그램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범우이앤씨(주)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2022년 8월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 월 2회 목요일 오전 10시~12시, 50세 이상 독거남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무선주공1단지 관리사무소에 위치한 쌍봉복지관 무선분관, 쌍봉복지관 요리실 및 프로그램 특성에 맞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요리교실(영양반찬만들기/베이킹), 문화체험(미술/영화관람, 카페체험), 향기테라피(향수 및 방향제 만들기), 공작체험(라탄바구니, 목공예품), 바리스타체험, 꽃나들이, 원예체험(반려식물 키우기) 프로그램으로 독거남성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자 김용*님은 “목요일에 함께 모여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생겨서 즐겁고, 혼자서는 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목요일이 기다려진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음을 나타냈다.
김종진 관장은 “ 2022년에 이어 올해도 무선지역의 독거남성을 위한 사회적 관계망 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준 범우이앤씨에 감사하다” 고 말했다.
독거남성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의 두려움을 타파하고 나와 이웃을 돌볼 수 있는 건강함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