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수교육 실시해
교육 통해 전문성 갖춰
2023-10-15 정나영
13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장애인활동지원사 235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보수교육은 2회차로 구성되어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배뇨,도뇨,유치도뇨 교육, 일상생활의 응급상황대처방안인 cpr, 부정수급 예방및 방지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뇌척수,뇌손상 대상자의 서비스를 진행할시 활동지원사의 역할에 관한 부분을 이론, 실습교육을 실질적인 실무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들은 한 활동지원사는 “다소 두려움이 있고 어렵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이론및실습을 겸하며 잘못 알고있던 부분들도 새롭게 배우고 익혔던 유익한 시간이며, 서비스의 자신감도 생겼다” 라고 전했다.
교육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로 오늘 모였지만 쌍봉복지관 소속 활동지원사들의 미소와 대화로 스트레스 및 서비스 제공시 오는 에너지 소진을 충전시키며,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활동지원사들간의 다짐을 외치며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김종진 관장은 “해다마 실시하는 법정의무교육 및 보수교육 및 매번 강조하며 되풀이하는 부정수급 예방 및 방지 교육등을 통해 활동지원사들의 노고와 가치가 헛되이 되지 않도록 하며 항상, 열려있는 소통의 창구로 활용해달라"며 보다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수 있도록 하겠다“며 마무리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