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복지관, 제23회 함께오름 장애인 등반대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가을 여행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후원,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지원
2023-10-26 서영석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지난 25일 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 220여명을 대상으로 '제23회 장애인 등반대회 함께오름'을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가 후원하고 쌍봉복지관이 주관하여 여수 지역내 재가장애인, 시설 및 단체 장애인,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대상자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여 화합과 재활의지를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60년생 이상의 편백나무 숲으로 편백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으로 자연에서 힐링과 휴식을 할 수 있고 무장애 데크로드로 장애인과 어르신들도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이 잘 조성되어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이 힐링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맛있는 식사와 간식,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에서 23년 동안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도록 뜻 깊은 시간을 주신 것에 감사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음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