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방문

전남동부사무소 조부식 소장 매년 20개 기업 육성...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

2024-05-02     전시은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동부사무소의 조부식 소장이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방문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동부사무소의 조부식 소장이 지난 30일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이하 센터)’를 방문하였다.

해당 센터는 전남 동부권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이 협력기관으로 운영한다.

조부식 소장은 전라남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현황과 사업 성과에 대해 확인하고 1인 창조기업과 지역 창업기관들의 애로사항 및 고충에 대해 파악하고 현장 소통을 강화하였다.

센터는 매년 20개 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네트워킹, 창업교육, 전문가 자문 등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매출 59억원, 고용창출 16명, 지식재산권(특허 등) 21건, 지원사업 연계 20건, 신규창업 9개사, 투자유치 1.2억원 등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하였다

조부식 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전남 동부권에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기관들과 스타트업들과 협업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의 정강 원장은 “1인 창조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기업 소통을 통해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