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복지관-여수모아치과병원, 진료봉사 펼쳐

장애인 및 저소득층 대상으로 치과진료봉사에 앞장서

2024-06-03     하미영
▲ 진료 중인 오창주 원장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31일 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치과진료를 실시하였다. 치과진료에는 여수 모아치과병원장 및 치위생사가 기관을 방문하여 봉사를 하였다.

여수 모아치과병원은 2007년 이후로 지역사회의 장애인, 다문화,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꾸준히 진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 스켈링을 하고 있는 모습

치과진료는 본 기관을 방문한 사람에게 실시되어 병원에 가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병원 문턱을 낮춰주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꾸준한 봉사로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모아치과병원 의료진 및 치위생사가 한 팀이 되어 봉사를 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켈링 등을 실시하고 있다.

▲ 구강검진을 하고 있는 모습

오랜 봉사경험으로 병원에 가기 어려운 장애인을 능수능란하게 진료를 하고 있으며, 구강검진 후 치료가 더 필요한 대상자들에게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도록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여수시의 장애인 및 다문화,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꾸준하게 봉사를 하고 있어 여수시민을 대표하여 감사하다"며 여수모아치과병원 원장 및 관계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