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아동 가족들과 행복한 글램핑 여행

자연 속 힐링, 장애아동가정과 즐거운 글램핑 여행

2024-09-24     김경재
▲ 글램핑체험에 함꼐한 장애아동가정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순)은 장애아동 5가정을 대상으로 특별한 글램핑 체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당 체험은 지난 9월 20일부터 1박 2일동안 여수그린글램핑장(캠핑장 이정실)에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재활서비스(운동,물리,작업,언어,특수교육)를 이용하는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자연 속에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여수그린글램핑장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글램핑 체험은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고 장애아동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참가한 가족들은 푸른 자연 속에서 바베큐 파티, 자연 탐방, 불꽃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정실 캠핑장은 가족들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숙박 및 시설을 후원하며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 참여 가정이 1박2일 동안 글램핑을 다양하게 즐기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자연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감사하고, 복지관 덕분에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다른 가정과 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어 행복했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최종순 관장은 “참가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특히 여수그린글램핑장의 후원으로 참가자들이 더욱 편안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아동과 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